로그인 회원가입
OPEN MENU OPEN MENU

인사말

생명이 시작되는 곳, 아가온 여성의원입니다.
“아가온은
공감과 소통을 위해
늘 고민하겠습니다.”
2012년 6월 부푼 기대와 설렘을 안고 조심스러운 첫 걸음마를 시작한지 어느덧 10여 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수많은 분들이 난임을 극복하기 위한 여정을 아가온과 함께해 주셨습니다.
부푼 기대와 희망을 품고 아가온과 동행해주신 분들에게 먼저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개원할 때의 다짐처럼 기계적으로 정해진 검사, 시술, 투약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듣고 현재의 상황에 공감하며 최선의 방법을 함께 찾아나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온 시간이었다고 자부합니다.

더 크고 더 화려하게 치장하는 병원보다는 머무는 동안 편안함을 느끼고 거리낌없이 내가 가진 궁금증을 묻고 상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광고, 그리고 언론매체를 통해 기사를 가장한 광고로 홍보하는 기업형 병원이 아니라 아가온에 방문했던 분들의 추천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서 찾아오는 친근한 병원이 되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처음의 마음가짐을 잃지 않도록 항상 귀기울이고 고민하는 아가온이 되겠습니다.
“아가온은
변화와 성장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난임이라는 무거운 짐을 지고 찾아오신 분들이 기쁜 소식을 안고 ‘졸업’하는 뒷모습을 볼 때,
첫돌을 맞이해 ‘아가온둥이’를 품에 안고 찾아오셨을 때,
첫 아이 순산 후에 다시 씩씩한 모습으로 둘째 프로젝트를 위해 반가운 웃음과 함께 진료실에 들어설 때…
이런 순간들이 저희에겐 늘 가장 큰 기쁨이고 보람입니다.

난임을 극복하는 과정이 단순한 질병의 치료가 아니라 한 가정의 행복과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문제라는 사실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에 저희는 최고의 임신율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습니다.
의사와 연구실이 철저히 분업화되어 자기의 역할만 기계적으로 수행하는 시스템을 지양하고 시술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서로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면서 최선의 방법은 무엇인지 찾아가고 또 임신에 실패했을 때 다음에 개선할 점은 무엇인지 머리를 맞대고 상의하고 계획하는 과정을 통해 꾸준하고 안정적인 임신성공률이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반응군과 반복착상실패라는 난임의 최대 숙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도에서 아가온은 특히 많은 성과를 보여왔다고 자부합니다.
불필요한 과배란 주사의 사용을 줄이면서도 효과적인 난포 성장과 자궁내막 준비가 가능한 ‘저자극 요법’에서 국내 최초와 국내 최다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가세포 공배양법’을 통해 배아 발달에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도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저희는 2020년 최고의 설비와 시설을 갖춘 체외수정/인공수정센터를 개설하여 이전을 완료하였고 이와 더불어 외래진료센터를 확장하면서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아가온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이 엄마, 아빠가 되는 그 날을 꿈꾸며 변화와 성장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는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6월

아가온여성의원 드림